1. 로스트 소드
🔹출시일 : 2025년 1월 예정
🔹장르 : 2D 횡스크롤 수집형 RPG
🔹개발사 : 코드캣 (유통 : 위메이드커넥트)
🔹설명 : 판타지 이세계물 배경으로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입니다. AGF 2024 행사에도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시연 및 다양한 굿즈를 선보였고, 현실의 취준생 주인공이 판타지 세계의 브리타니아 대륙에 떨어져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이세계물입니다.
7월에 CBT를 진행하였고, 후기들 내용을 보면 대체로 기존에 나온 그저그런 수집형 RPG와 매우 유사한 게임으로 평가가 좋지는 않지만, 게임 진행의 액션이나 일러스트 등은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다크앤다커 모바일
🔹출시일 : 2025년 상반기 예정
🔹장르 : 익스트랙션 RPG
🔹개발사 : 블루홀 스튜디오 (유통 : 크래프톤)
🔹설명 : 블루홀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크래프톤에서 유통하는 원작 'Dark and Darker'의 모바일 게임으로, 2024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하였지만 일정이 연기되어 2025년 중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배틀로얄의 생존 요소와 던전 크롤러의 탐험, 그리고 RPG의 다양한 요소를 융합한 독특한 게임입니다. 3인칭 시점으로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하여 던전을 탐험하며, 싱글 및 멀티플레이 제공, PvE, PvP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3. 레전드 오브 이미르
🔹출시일 : 2025년 1분기(대략 3월 예상)
🔹장르 : MMORPG
🔹개발사 : 위메이드
🔹설명 :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한 방대한 세계관과 언리얼 엔진 5엔진의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시즌제를 기반으로 매 시즌마다 새로운 전장, 스토리, 그리고 변화하는 적들과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성장 방향이 결정되며, 후판정과 회피 컨트롤을 통해 자동 및 수동 전투 조작으로 다양한 전투 재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위메이드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무기, 장신구 등 최상위 등급 아이템을 NFI(Non-fungible Item)로 제작하고,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게임 내 경제시스템에 혁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을 12월 12일부터 공식사이트 및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4. 이환
🔹출시일 : 2025년 상반기 출시 예정
🔹장르 : 어반 오픈월드 RPG
🔹개발사 : Hotta Studio (유통 : 퍼펙트 월드)
🔹설명 : 과거 타워 오브 판타지를 개발했던 개발사의 차기작으로 퍼펙트 월드 게임즈가 퍼블리싱을 맡았습니다. 어반 오픈월드 RPG는 GTA처럼 현대 도시를 배경으로 하여 메인 스토리 진행을 비롯 다양한 서브퀘스트와 도시의 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미니게임, 부동산, NPC와의 상호작용 등을 제공합니다.
이환은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는 현대 도시 헤테로 시티를 무대로 도시를 탐험하며, 이상 현상을 조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식의 스토리를 가집니다.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현실감 넘치는 자연스러운 그래픽과 물리 효과를 구현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멀티플랫폼으로 모바일(Android, iOS)을 비롯하여 PC, PS5 등 지원할 예정입니다.
5.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일 : 2025년 상반기 예정
🔹장르 : MMORPG
🔹개발사 : 데브캣 (유통 : 넥슨)
🔹설명 : 원작 마비노기 온라인을 그대로 모바일에 이식하면서 유니티 엔진을 통해 원작 마비노기의 감성과 깔끔해진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환경에 맞춰 콘텐츠를 재해석하였고, 큰 틀에서는 원작 마비노기를 가져갑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기업 내부 사정이 복잡한만큼 더 길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지만, 일단 개발사 입장에서는 2025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원작의 캠프파이어, 채집,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투 시스템 또한 모바일 환경에 맞춰 간소화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