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소개
얼마전에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1차 예고편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영상 그리고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최종장임을 연출하는 듯한 분위기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은 2025년 5월 23일 개봉 예정이며, 한국은 2025년 5월 예정으로 정확한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개봉일이 생각보다 늦은 것은 최근 시나리오 작가들의 파업과 배우 파업 등으로 촬영에 상당한 지연으로 비교적 개봉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8번째 작품으로 시리즈의 최종장으로, 이전 작품인 미션 임파서블 7번째 작품인 'PART ONE'이라는 부제목을 달고 있었는데, 이번 작품때문인지 파라마운트+에 스트리밍으로 공개될 때 공식적으로 부제목을 '데드 레코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래서 해당 작품은 데드 레코닝에서 바로 이어지는 작품입니다.
예고편 영상을 보면 시리즈 마지막임을 연출하는 듯한 등장인물들과 이전 작품들의 회상씬, 궁금했던 토끼발에 대한 실체까지 공개될 것으로 보이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 줄거리 요약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1996년 처음 시작된 이후 주인공 이단 헌트(톰 크루즈)가 어려운 미션을 수행하는 이야기의 작품입니다. 이번 8번째 작품인 파이널 레코닝은 이단 헌트가 전작에 이어 강력한 인공지능 엔티티를 저지하려는 미션을 수행합니다.
이 미션은 헌트와 그의 팀이 시리즈의 최종장이라는 연출을 보여주는 것처럼 위험천만한 액션을 보여주며, 해저의 잠수함에서의 미션과 같이 극적인 순간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작품의 예고편에서는 이단 헌트가 마지막 미션을 앞두고 "나를 마지막으로 믿어줘"라고 말하는 장면이 나오며, 시리즈의 결말을 암시하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